2024.10.01 (화)

고양시청소년재단, 나와 세상을 변화시킬 Youth Change Maker를 초대합니다!

마두청소년수련관, 2022년 동아리 청소년 모집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고양시청소년재단 마두청소년수련관은 2022년에 함께 활동할 4개 동아리, 축제기획동아리 '비상구', 사회참여동아리 '핫소스', 공정무역캠페이너 '플리', 자원봉사동아리 'Volun-up'의 청소년을 모집한다.

 

청소년기 동아리활동은 또래 청소년들 사이에 활발한 상호작용을 통해 사회성을 길러주고 다양한 생활기술을 배울 수 있다는 점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이 공통적인 경험을 통해 건전한 가치관과 사고체계를 형성하는 계기가 된다는 점, 그리고 자아개념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학업에도 도움이 된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성장교육 활동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마두청소년수련관은 2022년 동아리 청소년에게 ▲활동 주제별 전문교육 등 물적/인적 지원 ▲기획활동에 대해서는 자원봉사시간 일부 지급 ▲우수활동 청소년표창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나 자신과 세상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기획활동에 관심이 있는 고양시 청소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동아리 신청 자격은 고양시에 거주하고 있는 14세~19세(공정무역캠페이너는 12세~19세)로 월 1회 이상 정기적인 활동이 가능한 청소년 누구나 가능하며, 1월 14일부터 2월 9일까지 온라인 구글 신청서(QR코드)를 통해 자유롭게 신청이 가능하다.

 

동아리별 활동 주제로는 ▲축제기획동아리 ‘고양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기획 및 운영’ ▲사회참여동아리 ‘지역사회 인권 · 환경 등 사회적 이슈 교육 및 캠페인’ ▲공정무역캠페이너 ‘세계 10대 원칙 알리기 및 고양시 공정무역 story map 제작’ ▲자원봉사동아리 ‘지역사회를 위한 3개 봉사프로젝트 운영’ 등으로 각 활동에 맞게 운영되며 활동기간은 6~10개월로 동아리별로 다소 차이가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