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30 (월)

경기도교육청

안산교육지원청, 안산 청소년교육의회 기관장 정담회 실시

1년 간의 청소년교육의회 활동을 공유해요!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27일 4.16생명안전교육원에서 안산 청소년교육의회 학생의원 31명을 대상으로 지난 1년간의 상임위원회 활동을 공유하고 관계 기관장들과 함께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안산교육지원청 – 안산시 – 안산시의회는 비슷한 성격의 청소년 교육사업을 통합하여 청소년 정책의 효율적이고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고자 지난 4월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정담회에는 김태훈 안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하여, 이민근 안산시장, 박태순 안산시 의장 등 5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하였다.

 

안산 청소년교육의회는 ▲기획행정위원회, ▲문화복지위원회, ▲도시환경위원회 등 3개 분야의 상임위원회를 구성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각 상임위원회에서 ‘다문화 학생들과 더불어 살아가기 위한 정책’, ‘방과후 청소년 활동 공간 증진에 관한 정책’, ‘청소년의 안전한 전기킥보드 사용에 관한 정책’ 등 청소년과 관련된 다양한 지역사회의 문제를 발굴한 후,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정책을 제안하였고, 각 기관장은 학생의원들이 제안한 정책들을 경청하며 정책의 실현 가능성, 보완할 점 등 각 상임위원회 활동이 더욱 좋은 방향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유익한 피드백을 제공해 주었다.

 

김태훈 교육장은“청소년 교육의회 학생의원들이 적극적으로 지역사회의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책을 제안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학생 자치’의 장을 더욱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는 뜻을 밝혔다.

 

올해 구성된 안산 청소년교육의회 의원 임기는 올해 5월부터 내년도 2월 말까지로, 하반기 주요 일정은 10월 26일 3차 상임위원회 활동과 10월 31일 정책발표회를 앞두고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