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8 (금)

경기도교육청

성남교육지원청, 지역과 학교가 함께하는 수영대회로 생존수영 교육 및 학생 스포츠 문화 활성화 추진

생존수영과 연계한 실전 수영대회, 자신감과 체력 모두 잡는다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성남교육지원청은 오는 2024년 11월 10일 성남종합스포츠센터에서 ‘2024 성남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 수영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성남 지역 내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 학생 총 320명이 참가하며, 학년별 남녀 개인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성남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체육활동을 통해 건강한 체력을 기르고 스포츠맨십을 함양하여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포츠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데 힘쓰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지역 기반 스포츠 활동을 활성화하고, 초등교육과정의 생존수영 수업과도 연계하여 학생들이 수영 기술을 익히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기회로 마련됐다.

 

경기는 기록인증제로 운영되어 학생들은 경쟁보다는 자신의 기록을 측정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학부모들도 직접 참가 신청부터 경기 참여까지 함께하여 자녀들의 스포츠 활동을 더욱 가까이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날 대회장에서는 학생과 가족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로 인생네컷 사진관이 무료로 운영되어, 학생들이 경기 후 가족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 한양수는 “이번 대회가 학생들이 수영을 통해 체력과 자립심을 기르고, 학부모와 함께 스포츠를 즐기며 가족의 소중함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성장 발달을 돕기 위해 지역 기반 스포츠 프로그램과 교육과정 연계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