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5 (토)

화성시문화재단, ‘우리 동네 예술가, 유튜브 채널 공개

-예술로 소통하는 이야기 ‘A.R.P.Y’ 시리즈 영상 공개!
-사람과 예술, 예술과 일상이 함께하는 이야기, ‘Art People, Art therapy’
-2020년 화성시문화재단 ‘찾아가는 공연장’, ‘라이징 스타를 찾아라’
-‘화성예술플랫폼’, ‘아트페어’ 선정 예술인 출연!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재)화성시문화재단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화성시문화재단과 화성시 예술가들이 함께하는 시리즈 영상, ‘Art People, Art therapy : A.R.P.Y(알피)’(이하, A.R.P.Y)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A.R.P.Y는 화성시문화재단이 새롭게 제작한 2020년도 홍보영상 시리즈로, ‘예술’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예술가와 비예술가가 서로 소통하고 마음을 치유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기존 재단의 사업이나 행사를 영상 한 편으로 그려냈던 홍보영상과는 다른 형식으로, 매 회 각기 다른 주제로 직업, 성별, 연령 등 각기 다른 사람들이 서로 소통하는 과정을 그려내며 재미와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이번 시리즈 영상은 지난 11월 공개되었던 1편 금속조각가 낙(NAKK)을 시작으로, ‘2020 찾아가는 공연장’ 선정 공연팀 DJ SEFO, 싱어송라이터 미지니와 회화 분야 유상선 작가, 설치․조각 분야 석동미 작가, 사진 분야 백영철 작가, ‘2020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인기상을 수상한 밴드민하, 총 7팀의 다양한 분야로 화성시에서 활동하는 각양각색 예술인들이 영상에 출연한다는 소식과 함께 시민들의 관심을 모았다.

 

A.R.P.Y를 통해 2020년, 코로나 여파로 문화예술 활동영역이 다소 축소되었던 예술가들을 만나 그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 특히, 지난 12월 4일 공개된 A.R.R.Y 2편은 경기도콘텐츠진흥원과의 콜라보로 인기 래퍼 슬리피와 DJ SEFO, 싱어송라이터 미지니가 신선한 콜라보 공연을 선보여 화제가 되었다.

 

재단 관계자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과 올 한 해 활동이 많이 위축되었던 화성시의 다양한 예술인들과 함께 예술로 소통하고자 이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서로 다른 사람들이 예술로 마음을 나누는 ‘아트 테라피’ 콘텐츠, A.R.P.Y가 전하는 재미와 감동으로 코로나블루를 극복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화성시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번 A.R.R.Y 시리즈 외에도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법, 고화질로 만나보는 콘서트 실황, ‘2020 화성시문화재단 영상서포터즈’로 활약한 이들의 제작 영상 등 다양한 문화예술을 만나볼 수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