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3 (목)

오피니언

평택교육지원청, 신규(저경력자) 일반직 공무원 대상 직무아카데미 실시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21일부터 3일간 신규공무원 및 저경력자 일반직 공무원의 직무역량 강화와 소통‧협업 능력 강화를 위해 직무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평택 관내 2021년 발령 신규공무원 전원과 2019년, 2020년 발령 저경력자 공무원 중 희망자를 포함하여 총 61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을 위하여 전 과정을 비대면(재택연수)으로 실시한다.


특히, 연수 첫머리에서 청렴 영상을 시청함으로써 새내기 공무원들에게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의 중요성을 쉽게 인식하도록 구성하였다는 점이 눈여겨볼 만하다.


연수 과정은 인사ㆍ복무, 급여, 회계, 계약 실무 등의 직무 분야 4과목과 나를 찾아 떠나는 인문학 여행, 협업을 이끄는 공감 커뮤니케이션 등 소양 분야 2과목으로 구성하여 직무와 소양을 골고루 다루게 된다.


각 과목은 현재 교육행정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실무자들과 연수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등을 강사로 초빙하여 연수생들에게 유익한 연수가 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이용주 교육장은 “이번 직무 아카데미를 통해 교육행정 새내기들이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소통과 협업을 중요시하는 청렴한 교육행정 전문가로 거듭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함과 더불어, “앞으로도 직무 아카데미가 더욱더 알차고, 실속있는 연수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