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3 (목)

오피니언

가평군,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비를 지원해드립니다"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경기도와 가평군에서는 지역주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2021 경기도 정신질환자 치료비 지원 사업(마음건강케어)”을 운영 중에 있다. '마음건강케어' 사업은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비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현대인들의 마음의 병은 더는 개인의 문제가 아니다. 매년 우울 증세를 경험하고 우울감을 호소하는 비율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국민의 절반 정도가 코로나19로 인한 우울감을 경험하고 있다는 조사결과도 있었다. 과거와 달리 몸이 아플 때처럼 마음이 아플 때도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한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정신건강의학과를 방문하는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지역주민의 정신건강 진료비 부담을 줄이고 치료 중단을 예방하기 위해 '마음건강케어'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마음건강케어' 사업은 발병 초기에 집중적인 치료를 유도하고 응급 상황 시에 입원 및 퇴원 후에도 꾸준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정신질환 치료비를 지원하고 등록대상자에게 가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사례관리 및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원기준과 관련된 세부사항은 가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가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역 내 정신질환자의 발굴과 위기개입 및 지속적인 관리를 위한 중증정신질환관리사업, 아동청소년정신건강증진사업, 정신건강증진사업, 청년정신건강증진사업, 자살예방사업, 코로나19 심리지원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유관기관들과 협력하여 전문적인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