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0 (수)

오피니언

여주시, GTX 유치를 위한 민간협의체 구성 간담회 개최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여주시는 지난 16일 GTX 여주 유치를 위해 여주시 이통장연합회, 여주시 주민자치위원회, 여주시 새마을회, 바르게살기운동 여주시협의회, 한국자유총연맹 여주시지회, 여주시 재향군인회 회장 및 사무국장 등 15명이 모인 가운데 민간협의체 구성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여주시에서는 지속발전국장, 시민소통담당관, 교통행정과장, 대외협력관, GTX 여주 유치 TF팀장 등이 간담회에 참석해 GTX의 여주 유치 필요성과 유치의 시급성 등을 민간 사회단체장들에게 자세히 설명하여 GTX 여주 유치 필요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간담회에서는 가칭 GTX 여주 유치 범시민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이통장연합회 서도원 회장 등 간담회에 참석한 민간 사회단체장 6명이 위원회의 공동위원장을 맡기로 하고, 여주시 한국자유유총연맹과 재향군인회의 부회장 2명이 부위원장, 이통장연합회 사무국장이 범시민 추진위원회의 사무국장을 맡아 앞으로 GTX 여주 유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하기로 했다.


이원경 지속발전국장은 “민간 사회단체장님들의 여주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모습에 감동받았다”며 “앞으로 여주시도 GTX 유치라는 12만 여주시민들의 염원을 이뤄낼 수 있도록 이천·광주·원주시와 적극 협력하여 GTX의 여주 유치를 강력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여주시·이천시·광주시·원주시는 개별 민간협의체를 구성하고, 향후 4개 시 연합 민간협의체를 구성하기로 합의했으며, GTX 광주~이천~여주~원주 연장을 위해 4개 시 공동으로 범시민 서명운동, 1인 시위 등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