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3 (목)

오피니언

파주시 청소년안전망 사업 홍보영상 공모전 개최

MZ세대의 참신함을 보여줘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파주시가 9세~24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파주시 청소년안전망사업 홍보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파주시 청소년안전망사업을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MZ세대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청소년안전망사업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진행한다.


공모주제는 파주청소년 안전망 사업 홍보, 청소년이 바라는 청소년안전망의 기능 및 역할 강조, 위기청소년 지원 및 청소년 문제해결 방법 등이며 자유롭게 창작한 동영상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최우수 아이디어 수상자 1명(팀)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파주시장 표창이, 우수상 2명(팀), 장려상 3명(팀)에게도 표창 및 상금이 지급되며 참가만 해도 5천원 상당의 기프트콘이 지급된다.


청소년안전망사업 홍보영상 공모전은 7월 19일부터 10월 17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청 홈페이지 새소식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파주시는 2020년 여성가족부 지자체 청소년안전망 선도 사업 공모에 선정돼 전국최초로 청소년안전망 전담팀을 신설했다.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협력해 자살, 자해 등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고위기 청소년의 위기 상황 해소를 위해 지원하는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영준 파주시 복지정책국장은 ”최근 코로나19 발생 등 청소년들의 위기 상황이 날로 심각해지고 있어 청소년안전망사업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영상은 청소년안전망사업 홍보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공모전에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