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4 (금)

오피니언

경기도의회 방재율 보건복지위원장, 2021 대한민국 교육대상 수상

도민의 일꾼으로서 도민 모두의 행복과 우리사회 교육 발전을 위해 주어진 역할에 최선 다하겠다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경기도의회 방재율 보건복지위원장(더민주, 고양2)이 14일, 한국교육신문연합회와 뉴스에듀신문이 주최한 제9회 2021 대한민국 교육대상(인성교육 대상/보건복지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방재율 위원장은 “교육은 백년지대계라는 말이 있듯이 교육은 공동체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가장 중요한 과제이다. 그동안 학생, 학부모, 교사 등 교육 주체 모두의 참여와 성장을 위한 지원과 정책대안 제시를 위해 노력해왔다” 며 “도민의 일꾼으로서 더욱 열심히 뛰라는 의미로 상을 받은 것 같다. 도민 모두의 행복과 우리사회 교육 발전을 위해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방재율 위원장은 「경기도교육청 장애인교원 편의지원 조례」를 제정하여 장애인교원이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신체적 · 정신적 장애를 이유로 차별받지 않고, 장애인이 아닌 교원과 동등한 조건에서 직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편의를 지원하는 등 교육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2020년 6월에는 경기도의회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경기도교육청의 장애인 학부모 정보이용 형평성 제고를 통한 교육복지 대책 마련’ 을 촉구하는 등 학보모의 교육복지 확대에도 기여해왔다.


특히, 2020년 7월부터는 경기도의회 후반기 보건복지위원장으로서 1,380만 경기도민 삶의 질 향상과 보편복지 확대를 위해 기여해오고 있다.


또한,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경기도의회 비상대책단’ 공동단장으로서 감염병 사태 극복과 도민 건강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고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