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4 (금)

오피니언

성남교육지원청 성남몽실학교, 우리동네 생태지도 온라인 전시회 개최

성남몽실학교 학생주도 프로젝트 활동으로 우리동네 생태지도 프로젝트 활동 온라인 전시회 개최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경기도 성남교육지원청 성남몽실학교 온새미로 프로젝트 팀(지도교사 박영미)은 학생들이 살고 있는 지역의 생태환경을 조사하고 수집한 자료 등으로 생태지도 만들기 프로젝트 활동 전시회를 14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온새미로’ 팀의 이름은 생태환경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이 ‘자연 그대로 언제나 변함없는 환경’을 바라는 마음으로 지은 프로젝트명이다.


학생들은 1학기 동안 성남몽실학교 내에 플라스틱 병을 활용한 수직정원 만들기, 성남 영장산의 쓰레기를 주우면서 생태환경 및 반딧불이를 찾아보는 플로깅 활동, 율동 지역의 공원 및 아파트에 서식하는 수생식물, 새, 나무와 식물들을 직접 관찰하며 지도를 작성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직접 발로 뛰어가며 관찰하여 수집한 생생한 생태지도전시회는 코로나 19 상황의 관계로 온새미로팀의 홈페이지 및 밴드를 통해 공개되며, 앞으로 체계적으로 성남지역의 생태환경을 조사하고 자료를 수집하여 발표할 계획이다.


이범희 교육장은 “기후환경위기는 전 지구적인 문제로서, 성남몽실학교의 학생들이 자기가 살고 있는 지역의 생태환경에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직접 발로 뛰며 프로젝트 활동을 한 점이 대견스럽다.”며 “ 앞으로 성남지역의 생태환경이 잘 보전되고 지속가능하도록 미래세대인 학생들의 생태환경 교육 활동에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