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4 (금)

오피니언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포천소방서, '비대면 영유아 소방안전교육'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포천시 관내 미취학 영유아 가정의 안전 문화 인식 확산을 위한 ‘비대면 영유아 소방 안전교육’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체험 교육으로, 포천시 영유아 가정의 안전의식 함양과 코로나19 장기화에 맞서 공백없는 소방안전 교육을 위해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포천소방서가 협력해 마련되었다.


주요 내용은 소방서에서 하는 일, 불이 났을 때 대처 방법, 소화기 사용 방법, 안전 문제 맞추기 등으로,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소방안전 교육과 체험을 영유아의 눈높이에 맞게 제공한다.


교육은 오는 7월 22일 10:30부터 11:00까지 진행되며, 줌(ZOOM) 접속이 가능한 휴대전화, PC 등을 활용해 장소의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포천시 관내 미취학 영유아 가정이다.


교육 신청은 선착순 모집으로,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체험프로그램-부모-자녀 일정에서 할 수 있다.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전혜경 센터장은 “영유아는 소방재난 시 인명피해가 가장 우려되는 연령대다. 영유아를 포함한 모든 가족 구성원이 안전 예방에 적극적으로 임해줄 것을 부탁드린다. 앞으로도 센터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포괄적 가정양육지원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