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4 (금)

오피니언

연천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교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연천교육지원청에서는 7월 12일 학교폭력(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한 교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업무담당교사, 학교폭력예방교육지원단 등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을 소재로 한 소설 '용서할 수 있을까'의 저자이자 서울 언남초등학교에서 학교폭력 책임교사 역할을 맡고 계신 문경민 선생님을 강사로 초빙하여 코로나19 상황 악화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 따라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한 비대면으로 실시되었다. 연수에서는 ▲소설 ≪용서할 수 있을까≫ 나눔 ▲경험을 바탕으로 한 학교폭력 관련 사안의 입체적 성찰 ▲학교폭력 예방교육 및 사례 안내 등을 다뤘다. 아울러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2021. 6. 23. 시행) 주요 변경사항의 현장 안착을 위한 안내도 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학교 현장에서 교사, 관련 학생 및 학부모의 입장에서 사안을 들여다 봄으로써 입체적인 관점에서 학교폭력(사이버폭력) 예방교육이 확산되고 교육공동체의 학교폭력 대응역량 신장되어서 행복한 학교문화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전옥주 교육장은 “학교폭력은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이번 연수를 계기로 학교 현장에서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보다 내실 있게 실시함으로써 평화로운 학교문화를 가꾸어가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