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2 (일)

남양주시,'‘아동학대 예방의 날' 홍보 캠페인 실시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경기남양주아동보호전문기관은 지난 15일과 19일, 별내역과 다산동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에서 ‘아동학대 예방의 날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남양주시청 △남양주 남부·북부경찰서 △남양주한마음가족상담소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 △남양주도시공사 등이 참여해 아동학대 신고 방법, 징계권 폐지, 긍정 양육 129원칙을 홍보했다.

 

서범석 관장은 “아동학대는 단순히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사회 전체가 관심을 가지고 해결해야 할 중요한 과제”라며 “이번 캠페인이 시민들에게 아동학대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모두가 아동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아동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협력해 아동학대 예방과 보호 체계를 강화하고, 모두가 아동 권리 증진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남양주 남부·북부경찰서, 경기남양주아동보호전문기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등 관계기관과 함께 위기아동대응팀을 구성해 학대피해 및 위기의심 아동 정보를 공유하고, 아동 보호와 지원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매주 1회 정기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