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7 (금)

청년창업센터 입주 청년들의 열정과 도전! 청년창업가들이 남양주시 대표 굿즈를 만들다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남양주시는 11일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에 입주한 청년창업가 6명이 시를 상징하는 굿즈를 제작해 선보였다.

 

청년창업센터 굿즈 남양주시와 다산 정약용 선생을 모티브로 해 청년들의 개성과 취향을 담아 독창적으로 제작됐다.

 

청년창업가들이 선보인 굿즈는 △엽전 쿠키 △남양주&정약용 캔들 △남양주 디퓨저 △정약용 코스터 △오간자 파우치 △전통 술잔 △정약용 텀블러 등 총 7종으로, 각 제품에는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반영됐다.

 

특히, 정약용 선생의 화폐제도를 모티브로 한 엽전 쿠키와 남양주 자연의 고요함을 담은 캔들 및 디퓨저, 전통적인 차 문화를 표현한 유리공예 코스터는 남양주시 대표적인 굿즈로 꼽힌다.

 

또한, 정약용 선생의 갓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오간자 파우치와 남양주를 대표하는 색상 파랑과 초록을 적용한 전통 술잔, 청년 정약용 캐릭터로 활기찬 에너지를 표현한 텀블러 등이 포함된다.

 

시 관계자는 “남양주시를 특색 있게 표현한 이번 굿즈들이 시의 홍보와 함께 청년창업가들의 수익 창출에도 기여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굿즈는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에 방문해 구입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청년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