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1 (목)

구리시, 장애인 부모 마음 치유 위한 워크숍 추진

2024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추진사업... 시 홈페이지 통합예약포털 통해 신청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구리시는 11월 24일 경기도 광주 화담숲에서 장애인 부모들이 겪는 심리적 부담과 스트레스를 완화하기 위한 "장애인 부모 마음치유 평생학습 워크숍"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워크숍은 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지역사회 내 정서적 지지기반 마련을 지원하고자 장애인 부모를 대상으로 운영되는 평생학습 과정으로, 2024년 구리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추진사업 중 하나이다.

 

이번 교육은 긍정면역력을 위한 활력 에너지를 주제로 하여 스트레스 자가 진단을 통해 장애인과 그 가족의 마음 안정을 위해 감정을 알아차리는 강의를 진행하고 화담숲 내를 탐방하는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워크숍에 참여하는 장애인 부모님들이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다른 부모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며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 구분 없이 누구나 평생학습을 이어갈 수 있도록 2025년에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공모사업 선정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2024년 구리시 장애인 부모 마음치유 평생학습 워크숍" 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2024년 10월 31일부터 구리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통합예약포털에서 접수하면 되며,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청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리시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교육부(국립특수교육원)으로부터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국가공모사업에 선정되었으며, 총1억3천7백99만원(국비 68,995천원, 시비 68,995천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평생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데 힘쓰고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