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김포 학생들이 김포아트홀을 문화예술의 향기로 물들인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오는 10월 23일부터 28일까지 '문화예술의 향기에 물들다, 꿈·성장·행복의 꽃을 피우다'라는 주제로 2024 김포 학생 문화예술 어울림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어울림한마당은 김포 지역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문화예술 축제로, 학교 교육 공동체가 한데 어우러지는 의미 있는 자리다.
이번 행사는 미술전시한마당과 음악공연한마당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미술전시한마당은 10월 23일부터 28일까지 김포아트홀 1층 갤러리에서 열리며, 평면, 입체, 미디어아트 등 약 600여 점의 학생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음악공연한마당은 10월 24일과 25일 양일 간 오후 3시부터 5시 30분까지 김포아트홀 2층 공연장에서 열리며, 김포 지역 초·중·특수학교 및 공유(이룸)학교의 28팀이 오케스트라, 합창, 사물놀이 등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인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의 학교 예술교육 중심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우리 학교에서 만나는 아트콘서트’, ‘찾아가는 예술 수업’, ‘지역 연계 문화예술체험 교원 연수’, ‘김포 문화그린 오케스트라 토요공유학교’ 등 다양한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김포 지역의 특색 있는 학교예술교육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다.
김영리 교육장은 “어울림한마당을 통해 학생들이 예술적 재능을 펼치고 함께 성장하는 귀중한 시간을 가질 것으로 기대한다. 헌신적으로 지도해주신 선생님들과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리며,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들이 마음껏 재능을 펼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