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김포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8일 김포아트홀에서 김포시자원봉사자대학 교육생 45명과 졸업식에 초대된 다른 봉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1기 김포시자원봉사자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김포시자원봉사자대학 입학자격은 과년도 자원봉사 50시간 이상이어야 신청 가능하며, 이번 김포시자원봉사자대학은 교육기관인 자원봉사협동조합 모아와 협업하여 ▲자원봉사, 변하지 않는 가치과 변화하는 방법론 ▲도움 수요자와 함께 성장하는 자원봉사 인권감수성 ▲공감과 배려 : 자원봉사 팀시너지 ▲지역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자원봉사 ▲나로부터 시작되는 자원봉사활동의 영향력 높이기 등의 6회 강의가 진행됐다.
이날 졸업식에는 각계각층의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김포시장이 45명의 졸업생 모두에게 졸업장을 직접 수여했다. 또한, 자원봉사 활성화에 노력하고 열심히 참여한 졸업생 9명에게는 자원봉사 활성화 유공 등 표창장을 수여했다.
총장인 김병수 시장은 “김포시의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힘써 주시는 졸업생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와 축하를 드리며, 진정한 자원봉사를 위한 자원은 무궁무진하여 새로운 자원봉사 대상발굴에도 적극 힘써야 할 것이다”고 전했다.
더불어 김포시자원봉사자대학 학장인 김포시자원봉사센터 신현실 센터장은 “대학 과정에 열정적으로 임해주신 김포시 자원봉사자 리더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김포시의 모든 인구가 봉사활동에 뛰어드는 그날까지 김포시자원봉사센터가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