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2024년 하반기 파주세움아카데미를 10월 22일부터 11월 29일까지 5일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지방공무원과 교육공무직원을 대상으로 총 21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다양한 맞춤형 강의와 실무 교육으로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특히, 참여자 만족도 평균 4.71점(5점 만점)을 기록하며, 실무와 힐링을 아우르는 프로그램 운영의 성과를 보여주었다. 강사 만족도는 4.86점으로, 참여자들은 강사의 전문성과 강의 품질에 대해 높은 평가를 보였다.
이번 아카데미는 실무 중심 강좌와 자기개발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공무원들의 직무 역량과 정서적 안정감을 동시에 지원했다.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실무와 힐링을 모두 아우르는 연수 프로그램이 업무 능력 향상과 정서적 안정에 기여했다”고 전했다. 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에서 제기된 의견을 바탕으로 내년에는 교육 환경 개선 및 강좌 다양화 등 더욱 발전된 연수를 준비할 계획이다. 특히, 참여자들이 요구한 힐링 프로그램 확대와 실무 강좌의 심화 과정을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최진용 행정국장은 “이번 아카데미 운영 경험을 토대로 내년에는 더욱 만족스러운 연수를 제공하겠다”며 “파주세움아카데미가 공무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연수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