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2 (일)

강진군

강진군, 갈대축제 성공 개최를 위한 기관단체장협의회 개최

지역 발전 위한 협력과 소통의 장 마련

 

[ 포에버뉴스 오명숙 기자 ] 기관 단체장들이 모여 지역 현안을 논의하는 ‘2024년 강진군 기관․단체장 협의회’가 지난 17일, 강진읍 소재 한 식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회의에는 강진원 강진군수를 비롯해, 서순선 강진군의회 의장, 박상년 경찰서장, 이병삼 교육장, 최기정 소방서장 등 지역 내 60여 명의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제9회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 ‘지방소멸 대응 전략’ 등 군의 주요 사업에 대한 소개에 이어 각 기관․단체의 협조 사항이 논의됐다.

 

군은 10월 26일부터 11월 3일까지 9일간 개최되는 ‘제9회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를 소개하며, SNS를 활용한 홍보, 담당 기관별 교통대책 및 안전관리 협조, 축제장에서 모임 갖기, 등 기관·단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지방 인구 감소와 관련해 인구 유입과 정착을 촉진할 다양한 정책에 대해 밝히고, 이에 대해 여러 기관이 협력해, 보다 실질적인 해결 방안을 마련하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

 

이번 회의는 강진군이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기관 및 단체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중요한 소통의 장이 됐다는 평가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이번 회의를 통해 강진군의 지역문제를 함께 논의하고, 기관 간의 협력을 강화할 수 있었다”며, “지자체가 주도하는 정책뿐만 아니라, 지역 기관들의 긴밀한 협력으로 강진군의 발전을 이루겠다”고 강조했다.

 

군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기관․단체장 협의회를 통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논의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