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6 (목)

평택시의회

안전보건공단 경기남부지사, 평택시 어린이 위한 안전우산 기부

지역 아이들의 안전을 지키는 든든한 지원군!

 

[ 포에버뉴스 이승우 기자 ] 지난 12월 17일, 안전보건공단 경기남부지사가 지역 아동들의 안전한 보행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어린이 안전우산을 제작해 평택시다함께돌봄센터 1호점과 3호점에 기부했다.

 

안전보건공단 경기남부지사는 산업재해 예방과 근로자의 안전·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설립된 공공기관으로, 경기 남부지역에서 다양한 안전 캠페인과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의 안전 수준을 높이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번 활동 역시 공단의 핵심 목표인 안전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공헌을 실천하는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이번 기부는 평택시자원봉사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이루어졌다. 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지역 내 사회공헌활동을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활동처와 자원봉사활동 방안을 제안하고 있다. 안전보건공단 경기남부지사의 사업 취지에 부합하는 어린이 안전우산 제작 활동을 제안했으며, 지역 아동 돌봄 기관인 다함께돌봄센터와 연계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했다.

 

어린이 안전우산은 투명 재질로 제작돼 비 오는 날 시야 확보를 돕고, 우산에 어린이 통행 표시와 시속 30km 저속 운행 표식을 삽입해 운전자들이 어린이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전보건공단 경기남부지사 관계자는 “이번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안전 문화를 확산하고, 특히 어린이들의 안전한 생활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다양한 공헌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기업과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발굴하고 연계해 나갈 계획이다.


[뉴스출처 : 경기도 평택시]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