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7 (금)

함평군

함평군 드림스타트, 초등학생 대상 서울 역사문화체험 운영

 

[ 포에버뉴스 오명숙 기자 ] 전남 함평군 드림스타트가 지난 12월 4일부터 6일까지 2박 3일간 초등학교 5학년 학생 19명을 대상으로 서울 역사문화체험을 운영했다.

 

이번 체험은 청와대, 경복궁, 서대문형무소, 용산전쟁기념관, 롯데월드 등을 탐방하며 학생들에게 우리 문화유산의 소중함과 역사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제공했다.

 

첫날, 학생들은 청와대와 서대문형무소를 방문해 우리 역사의 생생한 현장을 직접 둘러봤다.

 

둘째 날에는 롯데월드를 방문해 또래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화합의 장을 마련했으며, 마지막 날에는 경복궁 관람을 통해 조선의 역사와 문화를 생생히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청와대, 서대문형무소, 경복궁을 현장에서 직접 보고 설명을 들으니 매우 뜻깊다”며 “우리 역사에 관한 관심이 더 생겼고, 기회가 된다면 더 깊게 공부해 보고 싶은 마음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이번 체험이 학생들이 역사와 문화유산을 직접 접하며 견문을 넓히고, 우리 역사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성장과 배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함평군 드림스타트는 앞으로도 저소득층 아동을 대상으로 체계적이고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