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3 (금)

경기도청

김동연 경기도지사, 세계한인경제인대회 ‘한국 수출기업인’ 응원

-경기도내 80개 중소기업 참여. 일정 수정해가며 20개 이상 부스 찾아 격려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유럽 방문중에 세계한인경제인대회에 참석해 ‘한국 수출기업인’을 응원했다.

 

제28회 세계한인경제인대회 전시회에는 약 300개 기업이 참여했다. 이중 경기도에서는 80개 중소기업이 제품을 선보였다. 전시회에 참여하는 한국 지자체 가운데 최대 규모답게 경기도관은 수백 명의 바이어들, 현지인 관람객들로 북적거렸다.

 

김 지사는 네덜란드로 출국해야 하는 일정상 상징적인 부스 서너 군데만 들러 격려할 예정이었으나, 즉석에서 일정을 수정해 20군데 이상을 둘러봤다.

 

김동연 지사가 둘러본 기업의 제품은 ▲랩핑로봇 ▲라면조리기 ▲황토가 바닥에 깔린 강아지 전용 카라반(캠핑이너스, 안성) ▲두피관리용(탈모) 화장품(예원히스테모, 오산) ▲CCTV가 잘보이게 하는 영상개선기(그린텔, 하남) ▲에어비앤비 업소용. 얼굴과 혈관 인식 출입통제통합보안장치(케이제이테크, 안양) ▲전자가격표시기(에이텍 아이오티, 성남) ▲가스연료를 사용하지 않는 전기 주방기기(리나스 대성, 남양주) ▲추락사고 보호용 웨어러블 에어백(세이프웨어, 성남) ▲손으로 만지고만 있으면 마사지가 되는 기계(이온인터내셔널, 하남) ▲재사용 플라스틱 물병 텀블러(오보틀, 양주) ▲김으로 만든 스낵 및 와인농축액에 홍삼을 넣은 피로회복제(아로마라인, 성남) ▲폴리카보네이트 캐노피, 조립식 차양(코리아 핫픽스, 파주) ▲인발강관(글로벌 드림스틸, 안산) ▲각종 방향제(허브야, 양주) ▲불에 타지 않는 건축용 내외벽 마감재(인덱스 글로벌, 화성) ▲욕실과 주방용품(굿센스, 고양) ▲무동력 수도계량기 동파방지 장치(코리안텍, 가평) 등 다양했다.

 

거의 마지막 부스를 돌 때쯤 '스타트업과의 만남'도 있었다. 경기도 안산의 '위튼컴퍼니'라는 부스였다.

 

의약품 및 화장품 분야의 스타트업인 위튼컴퍼니가 김동연 지사에게 회사를 소개하자 김지사의 얼굴이 더욱 환해졌다. 경기도관에서 스타트업 기업이라고 밝힌 기업인과의 첫 만남이였다. 김동연 지사는 위튼컴퍼니 송보경 대표와 나란히 촬영하며 "경기도를 스타트업 천국으로 만들겠다"고 얘기했으며, "대한민국을 스타트업 천국으로 만들겠습니다"라고 다시금 의지를 다졌다.

 

한편,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전시회장 방문으로 오스트리아 일정을 모두 마치고, 네덜란드로 이동해 '반도체 외교'에 돌입한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