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에버뉴스 오명숙 기자 ] 해남군 치매안심센터는 걷기 좋은 가을을 맞이하여 치매 인식개선과 건강실천을 위해 치매극복 가을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해남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0월 25일부터 11월 3일까지 10일간 하루도 빠짐없이 매일 1만보씩 총 걸음 10만보를 걷는 이벤트다.
이번 챌린지는 지난 8월에 실시했던 치매극복 걷기 챌린지에 1,065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하며 높은 호응을 얻음에 따라 지역내 치매 인식개선 분위기 확산을 위한 게릴라 이벤트로 마련됐다.
챌린지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스마트폰에‘워크온’앱을 설치하고 해남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단풍길 걷GO! 치매극복하GO!'챌린지 검색 예약(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신청 기간은 10월 15일부터 10월 24일까지이므로 기간 안에 신청해야 한다.
총 걸음 10만보 목표 달성자에게는 해남사랑상품권 1만원(800명 한정) 또는 스테인리스 반찬통 중 1개를 선택 제공하며,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는 걷기를 통해 치매로 인한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극복하고 삶의 활력을 불어넣어, 군민의 건강생활실천으로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