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6 (월)

강진군

강진군, 걷기 챌린지 ‘워크온’ 확대 운영

19세 이상 목표걸음수 달성자 전원 지급

 

[ 포에버뉴스 오명숙 기자 ] 강진군은 지난 2022년 7월부터 '스마트한 군민 건강걷기사업'이 군민 건강증진은 물론, 기부문화 확산과 지역경제 활성화까지 1석 3조의 효과를 거두며 주목받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워크온'을 통해 군민들이 자율적으로 걷기 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역 건강통계 개선의 발판을 마련하며 민선 8기 공약사업인 '건강하고 행복한 강진 만들기'의 핵심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올해에는 총 2만4,438명이 참여해 1만7,485명이 목표를 달성했다.

 

이 중 1만3,159명에게는 성공 보상으로 강진사랑상품권을 지급했다.

 

챌린지 달성자 중 366명은 상품권을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했다.

 

걷기 목표는 25일 동안 20만 보(하루 최대 1만 보 인정)로 설정됐다.

 

60세 이상은 달성자 전원에게, 19세에서 59세까지의 달성자에게는 30%를 무작위로 추첨해 1만원의 상품권을 지급했다.

 

내년부터는 워크온에 가입하고 목표를 달성한 19세이상 모든 군민에게 강진사랑상품권 1만원이 지급된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내년에는 모든 군민이 걷기를 생활화해 건강한 생활 습관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스마트 건강걷기사업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며 “워크온을 활용한 이 사업이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중요한 디딤돌이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스마트한 건강걷기사업은 단순히 걷기를 넘어 건강, 나눔, 지역경제를 아우르는 강진군의 대표적인 선순환 프로젝트로, 모든 군민이 함께 걷는 미래를 그리고 있다.

 

워크온 관련 사항은 강진군보건소 보건사업과 건강증진팀으로 하면된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