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6 (월)

광주광역시

광산구의회 윤혜영 의원, ‘2024 양성평등정책대상’ 수상

‘양성평등 정책 발굴’ 깊이 있고 활발한 의정활동 전개

 

[ 포에버뉴스 오명숙 기자 ] 윤혜영 광산구의원(더불어민주당, 신흥동·우산동·월곡1·2동·운남동)이 26일 ‘2024 양성평등정책대상’ 지방의원 부문 국회 여성가족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여성신문,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사)지방자치발전소가 주관한 ‘2024 양성평등정책대상’은 지방자치 30년의 역사 속에서 생활 정치에 기반한 다양하고 혁신적인 양성평등 정책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정책 실현에 기여한 의원을 널리 알리기 위해 개최됐다.

 

제9대 광산구의원으로 재직 중인 윤혜영 의원은 재선 기초의원으로, 광산구 양성평등 정책을 발전시키기 위해 다방면에서 깊이 있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광산형 통합돌봄 의원 연구모임’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통합돌봄 체계를 구축하고, 여성기업과 경력단절여성의 경제 활동을 지원하는 조례를 마련하는 등 여성의 사회·경제적 지위 향상과 양성평등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위해 힘써왔다.

 

또한 여성정책 발굴을 위해 여성단체와의 소통 및 정책간담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여성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데 앞장섰다.

윤 의원은 “이번 수상은 단순한 개인의 영예를 넘어, 광산구 양성평등 정책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여성문제 해결은 물론 모든 시민이 평등하게 존중받는 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광산구의회]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