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3 (수)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국정과제 민주402 수행 TF 출범

“이재명 국민주권 정부의 성공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뒷받침”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최종현, 수원7)이 경기도 차원에서 실현 가능한 이재명 정부의 국정과제를 직접 챙긴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23일 의원총회 후 ‘국정과제 민주402 수행 TF’ 출범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TF 단장은 최종현 대표의원, 이용욱 총괄수석이 부단장, 김동규 정책위원장, 전자영 수석대변인과 더불어민주당 소속 상임위원장과 부위원장이 위원을 맡는다.

 

‘국정과제 민주402 수행 TF’는 이재명 국민주권 정부의 국정과제 중 경기도에서 실현가능한 402개의 정책을 중심으로 상임위원회별 과제 논의 후 2026년도 본예산에 반영하는 방침이다.

 

또한 국정과제 추진시 상위법령 입법이 지연되면 관련 조례를 선제적으로 제·개정을 추진하고, 국비보조 등 정부협조 사항 등도 검토하여 건의할 예정이다.

 

내년으로 다가온 6·3 지방선거도 선제적으로 나선다. 국정과제 정책사업 중에 지방선거 공약과 연계하여 압도적인 6·3 지방선거를 이끌겠다는 것이다.

 

이날 더불어민주당은 의원총회 후 출범식에서 이재명 국민주권 정부의 성공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이용욱 TF 부단장은 출범선언문 낭독을 통해 “오늘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이재명 국민주권 정부의 성공을 위해 ‘국정과제 민주402 수행 TF’를 힘차게 시작한다”면서 “경기도에서 첨단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민생경제 회복의 마중물을 마련하여 대한민국의 성장동력을 이끌겠다”고 전했다.

 

이어서 “402개 정책과제의 성공적인 실현으로 경기도에서부터 지방선거의 압도적인 승리를 이끌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