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09 (금)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7차 임시회 참석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제7차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임시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김 의장은 “전국 각지에서 의장님들께서 함께해 주셨다”며 “바쁜 의정 일정 속에서도 경기도를 찾아주신 모든 의장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남은 시간이 길지 않다”며 “시간이 짧을수록 우리 지방의회가 무엇을 지켜야 하는지, 어떤 변화를 끝까지 완성해야 하는지가 더욱 분명해진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를 중심으로 지방의회의 권한과 위상을 강화하기 위한 많은 노력이 있었다”며 “인사권 독립, 정책지원관 도입, 전문 인력 확충 등, 모든 변화는 하루아침에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30여 년의 지방자치 역사 속에서 포기하지 않고 쌓아 온 치열한 노력의 결과”라고 덧붙였다.

 

또한 “지금, 우리가 그 토대 위에서 더 큰 과제를 이어가야 할 때”라며, “비록 우리 임기 안에 지방의회법 제정, 감사권·예산권·조직권 확보까지 모든 산을 넘지 못한다 하더라도 끝까지 놓지 않는 끈기 있는 외침이 다음을 위한 주춧돌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김 의장은 “경기도의회도 그 책임을 끝까지 다하겠다”며 “이번 만남이 더 나은 지방자치를 위한 굳건한 연대의 장이 되었기를 바라며, 경기도에서의 일정이 의장님들께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