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3 (수)

목포시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 제21회 서남권청소년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 포에버뉴스 오명숙 기자 ]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는 지난 8월 27일, ‘제21회 서남권청소년축제추진위원회를 열고 축제의 개최 시기와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최정석 위원장을 비롯한 19명의 축제 추진위원이 함께했으며, 제21회 서남권청소년축제의 부제를 ‘유스(YOUTH)토피아 in MOKPO’로 정하고 축제 세부 계획을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청소년들의 학사일정을 고려해 축제 일정을 오는 10월 18일로 확정했으며 주요 프로그램으로 ‘StageON(청소년 경연대회)’, ‘PlayON(체험부스)’, ‘ECO챌린지’, ‘나도 거리의 피카소’, ‘서남사진관’ 등을 준비하기로 했다. 이후 추진위원회 안건을 토대로 실무추진위원회(청소년)를 구성해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할 예정이다.

 

최정석 추진위원장은 “다가오는 10월, 청소년과 모두가 꿈꾸는 유토피아를 위해 즐거운 축제의 장을 만들어가겠다”며, “이번 서남권청소년축제가 청소년과 시민, 관광객 모두에게 특별한 체험과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추진위원회에 참석한 유수아 청소년은 “청소년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축제를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며, “모든 참여자가 안전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서남권청소년축제 청소년 경연대회(StageON) 및 체험부스(PlayON) 운영, 그 외 프로그램 참여는 운영사무국인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로 문의하면 신청할 수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