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31 (목)

경기도/의회

NH농협, 침착한 대응 ‘3억 원 보이스피싱’ 예방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NH농협이 7월 31일 직원의 침착한 대응으로 3억 원의 보이스피싱을 예방했다고 밝혔다.

 

NH농협 경기도청지점에 근무하는 황현숙 팀장과 이슬기 계장이 이날 수원남부경찰서로부터 3억 원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한 공로로 감사장을 받았다.

 

2명의 직원은 24일 오후 12시경 NH농협은행 경기도청지점을 방문한 70대 여성 고객이 아들의 부탁이라며 부동산 구매 자금 3억 원을 수표로 지급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으나, 어딘가에 계속 통화를 하며 조급해 하는 모습을 보고 보이스피싱일 수 있다는 생각에 아들과의 통화연결을 설득하며 수표 지급을 최대한 지연시켰다.

 

직원들은 당황한 고객을 차분히 안심시키는 한편, '아들'이라고 주장하는 인물이 조선족 말투를 쓰는 등 여러 정황으로 보아 보이스피싱이 의심된다고 판단해 인근 광교지구대에 즉시 신고했다. 출동한 경찰은 70대 여성 고객의 휴대전화가 해킹되었는지 점검하는 등 신속한 대응으로 거액의 금전적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뒤늦게 사실을 연락 받은 70대 여성 고객의 자녀는 "자신은 외동딸로 아들이 없는데 어머니가 속은 것이 당황스럽다"며 "침착하고 신속한 대처로 보이스 피싱 피해로부터 가족들을 지켜준 NH농협은행 직원들과 광교지구대 경찰관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했다.

 

NH농협 최상렬 경기영업부장은 "평생을 피땀 흘려 모아오신 고객님의 소중한 자산을 지켜드릴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NH농협은행이 고객님의 소중한 자산을 지켜나가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보이스피싱 예방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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