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사)화성시관광협의회(이하 화광협, 회장 김영준)는 10일 울릉도 관광단체와 MOU체결을 했다고 밝혔다.
화광협은 울릉군 울릉읍 중령길 리조트 라페루즈 1층에서 울릉도 관광단체와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협약식은 8일 화성시와 울릉도 관광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각 회원의 복리증진을 위한 공동사업을 모색하기 위해 본격 추진됐다.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관광산업과 관련된 중소상공인들의 생존권 보전 및 서민 경제의 안정을 위해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울릉도 관광단체 대표들은 “지방자치경쟁력 1위인 경기도 화성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 이번 협약을 통해 화성시민들이 울릉도에 더 많이 여행 오시기를 기대한다”며 “울릉도 천혜의 자연환경과 화성시의 관광 잠재력을 통해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사)화성시관광협의회 김영준 회장은 “협약식을 기회로 울릉도와 연계한 관광산업 개발 등 서로의 노력을 통해 양 시·군의 관광활성화에 크게 기여하자”고 화답했다.
한편, 이번 협약식에는 (사)화성시관광협의회 김영준 회장, 라페루즈 리조트 최영대 대표, 홍이관광 최정환 대표, 케렌시아풀빌라 이종규 대표, 울릉도 쿠르즈 주식회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