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20 (금)

인천

옹진군, 3월'일상 속 가볍게 걷기 챌린지 '참가자 모집

3월4일 비만예방의 날 기념 걷기 실천 분위기 확산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옹진군은 군민의 일상 속 걷기 실천을 유도하고 비만 예방과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3월 1일부터 20일까지 운영되는 '일상 속 가볍게 걷기'챌린지 참가자를 23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3월 4일 ‘비만예방의 날’을 기념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된다. 옹진군민과 군청 직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20일간 누적 15만 보 걷기(1일 최대 8천 보)를 목표로 일상 속 걷기를 실천하게 되며, 목표 달성자 중 추첨을 통해 기념품을 제공한다. 또한 최고 걸음수(20만 보) 달성자 중 10명을 별도 선정하는 ‘최고걸음상’을 수여해 참여 동기를 한층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참여자의 지속적인 실천을 돕기 위해 중간 점검 알림(리마인드 메시지)을 발송해 스스로 걷기 실천 현황을 확인하고 참여를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이번 챌린지 기간 동안 ‘비만 예방을 위한 건강 식생활 실천 방법’과 ‘영양표시를 보면 건강이 보여요’ 등 건강 정보를 함께 제공하여 군민들이 걷기와 올바른 식생활을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박혜련 보건소장은 “부담 없이 실천할 수 있는 걷기 목표와 다양한 참여 유도 프로그램을 통해 군민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건강생활을 실천하길 바란다”며, “많은 군민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옹진군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