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12 (목)

양평군 청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맞이 사랑의 꾸러미 나눔 실천

독거 어르신 등 60가구에 따뜻한 명절 선물 전달

 

[ 포에버뉴스 박정배 기자 ] 양평군 청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일 설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설 명절 사랑의 꾸러미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명절 기간 소외감을 느끼기 쉬운 독거 어르신과 위기가구 등 60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협의체 위원들은 떡국떡과 한과, 과일, 식료품 등 명절에 필요한 먹거리로 구성된 꾸러미를 마련해 전달했으며,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정서적 지지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황경구 청운면장(공공위원장)은 “설 명절은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이지만, 누군가에게는 더 외롭게 느껴질 수 있는 시기”라며 “위원님들께서 가족 같은 마음으로 안부를 살펴주신 덕분에 어르신들께 큰 위로가 됐을 것이라 생각한다. 지역을 위해 애써주신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상만 민간위원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위기가구 발굴과 나눔 활동에 적극 동참해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꾸러미를 전달받고 환하게 웃으시는 어르신들을 보며 오히려 더 큰 보람을 느꼈다.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세심히 살피는 협의체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청운면 복지팀은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맞춤형 복지 서비스 지원을 위해 청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긴밀한 민관 협력을 이어가며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힘쓰고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