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6 (목)

전주시

전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유보통합 리더 양성 ‘원장 역량강화 연수’ 시행

5~6일 이틀간 전주시 어린이집 원장 40여 명 대상 보육 현장 중심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포에버뉴스 이승훈 기자 ] 전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5일과 6일 이틀간 전주지역 어린이집 원장 대상 40여 명을 대상으로 ‘원장 리더십 강화 및 힐링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원장 리더십 역량 강화 △유형별 사고사례 안전교육 △자연과 함께 하는 힐링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손경화 센터장이 ‘지속가능한 유보통합 준비’를 위한 감성 리더십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 강의는 보육 현장에서 필요한 정서적 공감과 소통 능력을 기반으로 조직 내 신뢰를 형성하고, 신경언어프로그래밍(NLP) 기법을 통해 언어와 태도가 리더십에 미치는 영향을 체험적으로 이해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또한 참석한 원장들은 어린이집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유형별 안전사고 사례를 중심으로 한 안전교육을 통해 현장의 대응 역량을 키우고, 전남 구례 ‘자연드림 공방’과 ‘천은사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와 생태친화적 돌봄 환경에 대한 인식을 넓히기도 했다.

 

전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해마다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역량 강화 교육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올해는 지역사회 체험형 프로그램을 확대해 보다 실질적인 연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진교훈 전주시 복지환경국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원장들이 건강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안전한 보육환경을 이끌어갈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보육 현장의 리더들이 함께 성장하며, 아이와 교사 모두가 행복한 보육환경을 만들어가도록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