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0 (월)

경기도

한전 경기본부·장애인고용공단·경기도장애인체육회,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 위한 3자 협약 체결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한국전력공사 경기본부(본부장 최현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지역본부(본부장 김정대), 경기도장애인체육회(회장 김동연)가 장애인 체육 선수들의 안정적인 고용과 지속 가능한 스포츠 활동 지원을 위한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9월 3일, 수원시 팔달구에 위치한 한국전력공사 경기본부에서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한국전력공사 경기본부 최현근 본부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지역본부 김정대 본부장,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백경열 사무처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전력공사 경기본부는 장애인 체육선수의 고용을 담당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지역본부는 선수 채용과 고용 지원을 맡는다. 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선수들의 지속적인 훈련을 지원하는 역할을 맡았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채용되는 장애인체육 선수는 경기도 내 국가 공기업 최초 사례로, 장애인 선수들에게 안정적인 고용 기회를 제공하고 경제적 자립을 통한 지속적인 스포츠 활동 기반을 마련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또한 지역사회 내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도 긍정적인 파급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