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9 (목)

화성시문화관광재단, 미디어아트 맵핑 시연회 '2025 화성 오로라 – 환상의 빛, 미디어로 흐르다' 개최

청년 신진작가 9인의 창작 세계, 예술과 기술이 어우러진 밤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화성시문화관광재단 운영 화성시미디어센터는 오는 6월 6일 오후8시 동탄복합문화센터 야외공연장에서 미디어아트 맵핑 시연회 '2025 화성 오로라 – 환상의 빛, 미디어로 흐르다' 를 개최한다.

 

이번 시연회는 ‘미디어아트 신진작가 양성과정’ 3기 수료생 9인의 창작 결과물을 시민들과 공유하는 자리로, 예술과 기술의 융합을 통해 청년들의 창작 역량을 지원하고, 미디어아트 분야의 신진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9인의 수료생은 약 두 달간 직접 기획·제작한 프로젝션 맵핑 작품 9편을 복합문화센터 야외 무대 벽면에 투사하며, 초여름 밤을 수놓는 환상적인 빛의 향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시연회는 약 60분간 진행되며, ▲작품 상영 ▲작가 무대 인사 ▲관객과의 소통을 통해 청년 작가들의 예술 세계를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지난해 2기 수료생의 특별 퍼포먼스도 마련되어 눈길을 끈다. 실시간 음악과 프로젝션 맵핑이 어우러진 몰입형 퍼포먼스를 통해, 미디어아트가 지닌 감각적 몰입과 예술적 확장 가능성을 생생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