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8 (월)

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 2025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개최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의정부시 보건소는 5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지역주민, 치매 환자와 가족 등을 대상으로 ‘2025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걷기행사는 의정부시 걷기 앱 ‘모두의 러너’를 활용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치매 예방과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역사회 내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5월 한 달 동안 15만 보 걷기를 진행하며, 목표 걸음 수 달성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홍보물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스마트폰에 ‘모두의 러너’ 앱을 설치한 후 회원가입을 하고,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챌린지에 참여해 행사 기간 걸음 수를 기록하면 된다. 참가자는 실시간으로 자신의 걸음 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하면 자동으로 추첨에 응모된다.

 

시 보건소는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 실천과 더불어, 앱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치매 예방 및 건강관리 정보를 제공해 치매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연국 소장은 “이번 걷기행사는 치매에 대한 시민들의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고 치매 예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치매 걱정 없는 건강한 노후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