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5 (금)

의정부시의회, 제336회 임시회 폐회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의정부시의회는 25일 제33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5일간의 회기를 마무리하고 임시회를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는 4월 21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됐으며 회기 동안 각 상임위원회별로 행정사무감사 준비를 위한 현장 확인,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및 증인 채택의 건, 조례안 및 그 밖의 안건에 대한 심사 등 다양한 입법 활동이 이루어졌다.

 

제2차 본회의에 앞서 진행된 5분 자유발언에서는 ▲정진호 의원이‘공론화위원회 관련’에 대해, ▲정미영 의원이‘외국인 의료관광에 대한 정책 추진 제안’에 대해, ▲권안나 의원이 ‘의정부시 경제자유구역 지정과 관련하여’에 대해, ▲김현채 의원이 ‘어린이집 냉난방기 관리 정책의 필요성’을 주제로 발언하며 시정 발전을 위한 의견을 제시했다.

 

본회의에서는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및 증인 채택의 건을 비롯해, 의원 발의 8건을 포함한 총 13건의 조례안, 2025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관리계획안을 포함한 4건의 동의안, 2035년 의정부 도시·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안 등을 포함한 3건의 의견제시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주요 의원 발의 조례안으로는 ▲의정부시의회 의원 공무국외출장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조세일 의원 외 4명), ▲의정부시 아동 양육자 지원 조례안(권안나 의원 외 8명), ▲의정부시청사 시설물 개방 및 사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최정희 의원), ▲의정부시 예방접종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현채 의원 외 9명), ▲의정부시 지역경제활성화협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김지호 의원 외 5명), ▲의정부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조례안(김지호 의원 외 5명), ▲의정부시 정원문화 조성 및 진흥에 관한 조례안(김태은 의원 외 3명), ▲의정부시 산림탄소흡수원 증진 조례안(이계옥 의원 외 4명) 등이다.

 

한편, 의정부시의회는 오는 6월 9일부터 30일까지 22일간의 일정으로 제337회 제1차 정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