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5 (금)

교육청

이천교육지원청, 2025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워크숍 및 네트워크 구축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사업운영교 네트워크 본격 가동 및 운영으로 학생 맞춤형 디지털 교육 기대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이천교육지원청이 4월 24일 이섭대천홀에서 관내 초·중·고 에듀테크(하이러닝) 활용 및 디지털 시민교육 담당 교사 80여 명과 함께 ‘2025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워크숍 및 사업운영교 통합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디지털 교육혁신의 새 출발을 알렸다.

 

워크숍 1부는 ‘3섹터를 여는 이천 맞춤 교육!’이라는 주제로, 디지털 교육 담당 교사 전문성 강화를 위한 이천 플랫폼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안내했다.

 

이 자리에서는 ▲이천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운영 방향 ▲이천 에듀플레이트 연구회를 기반으로 한 [온유-ONYOU] 플랫폼 소개 ▲다양한 교원 맞춤형 수준별 역량 강화 프로그램 ▲ 4개 분야(총괄기획, 연구개발, 수업지원, 자료제작 등) 지원단 활동 ▲ 하이러닝 1-3단계 수준별 연수 등 교사 역량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 체계를 제시했다.

 

이어진 2부는 ‘통합 네트워크로 함께 성장하는 이천 교육!’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디지털 교육과 관련된 6개 분야(디지털 기반 학생 맞춤 선도학교 외 5개 분야) 사업운영교 담당자들이 모여 지원단과 함께 학생 맞춤형 교육 실천을 위한 방안 모색, 지역 인력풀 공유, 모델교로서의 역할, 성장 나눔 방안과 학교 현장의 고민을 나누는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

 

이번 워크숍을 시작으로 이천교육지원청은 관내 전체 60개 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연수’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 연수는 에듀플레이트 연구회의 자체 개발 20여 개의 교육과정 연수로 구성되며, 학교급과 수준(기초·기본·심화)에 맞는 단계를 선택해 운영된다.

 

또한 ▲이천 교원 전문 아카데미 연수 ▲하이러닝 수업 현장 지원 하이지니 ▲이천 디지털 기반 수업 박람회 ▲이천 디지털 교육 페스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맞춤형 교육 실현에 한 발짝 더 다가갈 계획이다.

 

이천교육지원청 김은정 교육장은 “교사의 실천이야말로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움직이는 진짜 동력”이라며, “교사들이 함께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성장하는 교육공동체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