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2 (화)

교육청

파주교육지원청, 지역 돌봄 정보 담은 '늘봄자원지도' 제작·공개

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늘봄 지원 체계 구축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파주교육지원청은 지역 내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학부모가 돌봄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늘봄자원지도’를 제작·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늘봄자원지도는 학교 안팎에서 운영되는 다양한 늘봄 프로그램과 지역 돌봄 자원 정보를 통합해 제공하며, 자녀 돌봄이 필요한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지도는 사각지대 없는 돌봄 지원 체계 구축을 목표로 관계 기관의 협조를 통해 제작됐으며, 각 기관의 돌봄 사업 개요, 위치, 이용 방법 등 핵심 정보를 담아 접근성과 실용성을 높였다.

 

특히, ▲선택형돌봄교실(234실) ▲거점형 늘봄센터(1개소) ▲지역연계 위탁프로그램(2개소) ▲다함께돌봄센터(15개소) ▲지역아동센터(25개소) ▲공동육아나눔터(1개소)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1개소) 등 학교 안팎에서 운영되는 다양한 늘봄 및 지자체 돌봄 정보가 포함되어 있어 보다 체계적인 돌봄 정보 제공이 가능해졌다.

 

전선아 교육장은 “이번 늘봄자원지도는 지역 내 다양한 돌봄 자원을 통합해 제공함으로써, 학부모님들이 손쉽게 필요한 정보를 확인하고 자녀 돌봄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최신 늘봄 정보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돌봄 사각지대 해소와 안정적인 돌봄 환경 조성을 위한 실질적인 대응을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