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3 (화)

"부천시, 걷기 챌린지 '2025 부천홍길동투어' 2월 시작"

‘부’천을 돌아보며,‘천’천히 걷는 즐거움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부천시는 2월부터 11월까지 부천페이 카드를 소지한 부천시민을 대상으로 걷기 챌린지 ‘2025 부천홍길동투어’를 운영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모바일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다운로드한 후 회원 가입을 하고,‘2025 부천홍길동투어’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된다. QR코드를 이용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 가입 시 닉네임은 반드시 실명으로 설정해야 한다.

 

‘2025 부천 홍길통투어’는 총 5회의 테마별 걷기 챌린지로 진행되며, 각 회차별 특정 장소를 방문하고 인증을 완료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1회차(2, 3월)는 시립원미도서관 등을 둘러보는‘도서관 투어’ ▲2회차(4, 5월)는 원미진달래동산, 부천 백만송이장미원 등 자연 속의 봄을 만끽하는 ‘봄꽃 투어’ ▲3회차(6, 7월)는 원미산, 성주산을 방문하는‘산 투어’ ▲ 4회차(8, 9월)는 중앙공원, 상동호수공원 등 주요 공원을 걸어보는‘공원 투어’ ▲ 5회차(10, 11월)는 상동시장, 부천자유시장 등에서 진행되는 ‘전통시장 투어’로 마련됐다.

 

참여자는 각 차시 마다 40만 보를 걸어야 하며, 1일 최대 1만 보만 인정된다. 또한 지정된 장소 중 1곳에서 GPS 인증을 완료해야 하고, GPS 인증이 어려운 경우 사진으로 인증이 가능하다.

 

매 차시 걷기와 장소 인증 두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한 참여자 중 480명을 추첨해 부천페이 5천 원권을 지급한다.

 

부천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이번 걷기 챌린지를 통해 부천 곳곳을 돌아보며 건강을 증진하고, 목표 달성 시 제공하는 부천페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