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에버뉴스 이승훈 기자 ] 익산시가 직원의 민원응대 능력을 향상해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인 근무환경을 조성한다,
시는 15일 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국가무형문화재통합전수교육관에서 민원응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원 처리 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을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도록 민원응대 및 업무수행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김지윤 와이즈에듀컴퍼니 전문 강사를 초청해 민원 처리 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일반적인 민원을 벗어난 특이민원에 대한 상황별 응대 방법, 민원인과 마찰을 사전에 줄이거나 원만하게 해결할 방법, 직무 스트레스 해소 및 관리 방법 등을 공유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직원의 민원응대 능력 향상을 도와 시민들에게 양질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민원 응대 시 겪는 어려움 해소를 통해 직원의 건강한 근무환경 조성과 업무처리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민원응대 교육은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오는 22일에 2회차가 실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