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에버뉴스 오명숙 기자 ] 강진군민장학재단이 지역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오는 2월 20일까지 2026년 상반기 강진군민장학재단 장학생을 선발한다.
선발 분야와 대상 인원은 성적우수 분야 45명, 복지 분야 16명, 다자녀 분야 33명, 다문화 분야 7명, 한부모‧가정위탁 분야 5명, 귀농인 자녀 분야 3명, 특기자 분야 4명, 장한학생(덕수학교‧늦봄학교) 분야 4명 등 8개 분야 최대 117명이다.
최대 1억4,060만원이 지급되며, 기준은 초등학생 20만 원, 중학생 30만 원, 고등학생 50만 원, 대학생은 최대 200만 원이며(관외고 졸업 대학생은 100만 원), 특기자 분야는 초등학생 30만 원, 중학생 50만 원, 고등학생 70만 원이다.
신청 자격은 학생 본인 또는 보호자가 강진군 내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하고 있고 관내 중·고등학교 재학 중이거나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다.
관내 중학교를 졸업하고 관외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은 관외고 졸업 성적우수 분야에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및 접수는 소재지 읍‧면 사무소에서 가능하며 기타 문의 사항은 강진군청 또는 강진군민장학재단 홈페이지 게시판의 장학생 선발계획서를 참고하거나 강진군청 총무과 또는 소재지 읍‧면 사무소에 문의하면 된다.
강진원 이사장은 “다양한 장학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며 ”장학금을 통해 더욱 큰 꿈을 이루고,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나가기를 진심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