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19 (월)

수원시학원연합회, ‘2025 연말시상식 및 학원교육자의 밤’ 성료

모범 원장 표창·성적우수학생 장학금 전달…재능기부 교육나눔 사업 2026년에도 지속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수원시학원연합회(연합회)가 19일 ‘2025 연말시상식 및 학원교육자의 밤’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연합회는 17일 수원 이비스앰배서더 호텔에서 ‘2025년 연말시상식 및 학원교육자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매년 열리는 연합회의 연말 시상식은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한 재능기부 교육나눔 사업의 일환으로 학원 무료수강을 실천한 학원장들과 학원법 준수를 바탕으로 투명한 학원경영을 이행한 모범 원장들을 선정해 표창장을 수여하고 성적 우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 는 자리다.

 

 

이날 행사에는 염태영 국회의원, 수원특례시 시민협력교육국 임정완 국장을 비롯해 학원장, 학부모, 학생 등 8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행사는 플룻·색소폰 연주, 타악 퍼포먼스, 장구춤, 퓨전국악 밸리댄스 등 다채로운 축하 공연으로 문을 열었으며, 이어 재능기부 교육나눔 사업에 참여해 온 모범 원장에 대한 시상식과 성적 우수 학생 장학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모범 원장에게는 수원특례시장상과 국회의원상이 각각 수여되었으며, 학원연합회 발전에 기여한 학원장에게는 수원시학원연합회장의 공로패가 전달됐다.

 

 

올해 장학금은 총 45명의 성적 우수 학생에게 장학증서와 함께 지급되었다.

 

특히, 연합회는 지난해 12월 23일에도 수원시장학재단에서 선정한 이주배경 청소년 중학생 10명에게 5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한 바 있다.

 

연합회 고진석 회장은 “2025년은 학원교육자 모두가 한마음으로 학원의 권익을 지켜내고 많은 발전을 이뤄낸 한 해였다”며 “2026년 새해에도 교육자로서의 자부심과 사명감을 갖고 ‘적토마’처럼 힘차게 달려보자”고 강조했다.

 

한편, 수원시학원연합회는 2026년에도 저소득층 대상 재능기부 교육나눔 학원 무료수강 사업과 저소득층 학생 장학금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