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3 (화)

수원군공항이전·경기통합국제공항 추진 시민협의회, 제5기 시민협의회 워크숍 성료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수원군공항이전 및 경기통합국제공항 추진 시민협의회(시민협의회)는 23일 제5기 시민협의회 워크숍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시민협의회는 22일 수원 유스호스텔 대강당에서 ‘제5기 시민협의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구 국회의원과 시·도의원을 비롯해 약 200명이 참석해 수원 군공항 이전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향후 활동 방향을 논의했다.

 

시민협의회는 24개 분과위원회, 735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9월 임시총회를 통해 조철상 회장이 선출되면서 제5기 시민협의회가 공식 출범했다.

 

이번 워크숍은 ▲유공 시민 포상 및 신규 임원 위촉 ▲전문가 강연 ▲2025년 활동 성과 및 2026년 사업계획 보고 ▲분과별 활동 방향 토론 ▲수원 군공항 이전 결의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되며 시민협의회의 향후 비전과 실행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유공 시민 포상에서는 김세연 조직국장이 수원시장상을 수상했으며, 엄형원 부회장, 김미례 대외교류위원장, 김대옥 사무국장도 함께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수원군공항이전 및 경기통합국제공항 추진 시민협의회는 앞으로도 수원 군공항 이전과 경기통합국제공항 추진을 위한 시민 공감대 확산과 정책 제안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