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8 (금)

경제

영양군,'민생회복 소비쿠폰'집중 신청접수로 민생회복 앞장

고령자 등 취약계층 위한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 중점 실시

 

[ 포에버뉴스 사공선 기자 ] 영양군은 7월 21일부터 정부에서 추진 중인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원사업을 본격 시행한다.‘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정부의 소비진작 정책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 지원과 주민 생활안정을 위해 추진된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총 2차례에 걸쳐 지급되며 1차 지급은 기본 20만원(기본 15만원 + 농어촌 인구감소지역 5만원), 차상위계층·한부모가정 35만원, 기초생활수급자 45만원이 지급되며 2차 지급은 소득상위 10%를 제외한 전 국민에게 1인당 10만원을 추가하여 지원될 예정이다.

 

신용·체크카드 지급을 원하는 군민은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카드와 연계된 관내 금융기관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한 다음 날 소비쿠폰이 지급된다. 지류형 지역사랑상품권 지급을 희망하는 주민은 주소지 관할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소비쿠폰 신청과 수령이 가능하다.

 

영양군은 보다 신속히 군민들에게 소비쿠폰을 지급할 수 있도록 부군수를 단장으로 TF팀을 구성하여 사전준비를 철저히 하였으며 TF팀은 ▲지급대상자 검토 및 확정, ▲집중신청기간 운영, ▲마을단위 찾아가는 신청·접수, ▲스미싱 예방 홍보 및 민원 대응 등 전 과정을 총괄한다.

 

오도창 군수는 “이번 지원이 군민의 생활안정과 지역 상권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고령층과 취약계층을 위해 찾아가는 행정을 강화하고, 스미싱 피해 예방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