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7 (목)

화성시의회

화성특례시의회, 후반기 1주년 의정활동 성과 공유회 개최

배 의장“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시민들을 직접 만나 문제점들을 듣고 문제를 해결하는생활 밀착형 의정활동을 펼쳐 가겠다”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화성특례시의회가 15일 오후 2시 본회의장에서 후반기 1주년 의정활동 성과 및 앞으로의 방향성을 알리기 위해 공유회를 개최했다.

 

배정수 의장은 “화성특례시의회는 시민을 위한 책임있는 의정활동과 더 나은 화성시민의 삶을 위해 달려왔다”고 전하며 “특례시가 된다는 것은 그 만큼의 책임과 의무감이 커지는 만큼 제도적 지위에 맞는 전문성을 갖춘 입법기관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공유회는 시민과의 소통과 상임위별 위원장들이 직접 의정활동의 조례 제정 성과 등을 소개했다.

 

의회운영위원회는 지난 1년간 15개의 조례안, 3개의 보고안을 처리했고 제정 성과로는 의회정책지원관 운영관리 조례안, 공인 조례 일부개정 등을 꼽았다.

 

기획행정위원회는 조례안 34건, 동의안 6건, 보고건 4건, 의견제시 및 공유재산 관리 계획안 등 4건을 처리했으며 주요제정 성과는 인공지능 기본 조례안, 마을방송 시스템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이 있다.

 

경제환경위원회는 41건의 조례안, 24건의 동의안 및 2건의 기타안건을 처리했으며 반도체 육성 및 지원 조례안, 기후변화 대비 작물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물순환 기본조례 일부 개정안, 환경피해로 인한 주민갈등 예방 및 조정에 관한 조례안, 폐기물 관리에 관한 조례안 등을 제정했다.

 

문화복지위원회는 조례안 34건, 동의안 39건, 보고건 4건을 처리했고 아동이 놀 권리 증진 및 놀이문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의사상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성과로 지목했다.

 

도시건설위원회는 조례안 31건, 동의안 3건, 의견제시건 11건, 보고건 2건을 처리했으며 주요 조례 제정 성과는 정원문화 조성 및 진흥에 관한 조례, 모범운전자회 지원에 관한 조례 등이다.

 

배 의장은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시민들을 직접 만나 문제점들을 듣고 문제를 해결하는생활 밀착형 의정활동을 펼쳐 가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편 화성특례시의회는 15일부터17일까지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4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고 17일까지 조례안 등 일반 안건을 심의할 계획이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