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4.5일제 참여기업 68개 사 기업 및 노동자 대표와 함께 참여기업의 정책 이해도 제고와 새로운 노동문화 확산의 출발점을 선언하고자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에서 쇼핑하고 영수증 인증하면 최대 20% 페이백 혜택! 2025년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기간: 6/21(토) ~ 6.29(일) 행사장소: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00개소 내외 ※ 참여상권에 따라 페이백 방식 차이 있음(온누리상품권, 지역화폐, 경품, 사은품 등) ※ 상권별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몰랐던 경기도의 지역 축제(!) 경기도의회 마스코트 '소원이'가 직접 가보고 리뷰 해드립니다. 소원이가 간다 2화! 이번에 소원이가 찾은 경기도의 축제는? 전통과 예술이 살아있는 여주 도자기축제입니다.
이름 없이 떠난 이들의 용기, 잊지 않기 위해 경기도의회가 나섰습니다. '경기도 무명의병 기억과 지원에 관한 조례'는 보이지 않는 희생과 역사를 드러내고, 경기도민과 함께 기억하고자 하는 약속입니다. 이름 없이 독립운동에 헌신한 분들에 대한 역사적 복원 기념사업 및 교육·전시 등 다양한 방식의 기억 활동 지원 후손과 도민들이 함께하는 참여형 기념 시스템 구축 함께 만들어가는 기억의 장. 이름 없는 영웅들의 이름을 기억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가 앞장서겠습니다.
경기도의회 마스코트 '소원이'가 경기도 지역 축제에 직접 가보고 리뷰 해드립니다. 1화, 2025년 소원이가 방문한 첫 번째 축제는 바로 봄의 향취를 맘껏 느낄 수 있는 양평 용문산 산나물 축제입니다.
지난 4월 8일부터 15일까지, 딱 8일간 진행된 제383회 경기도의회 임시회에서는, "얼어붙은 갈등의 계절을 지나, 봄날을 맞이해야 합니다"는 김진경 의장의 민생을 향한 단단한 다짐으로 시작했습니다. 이번 제383회 임시회에선 총 107개의 안건이 통과됐습니다. 이번 의회 On-Air에서 그중 몇 가지 조례들을 소개 해드립니다.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안산의 도시 특성을 살리고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지난 2005년부터 21년간 시민과 함께 해온 거리예술축제다. 거리극축제중 하나인 조선마술패 신들린 마술쇼~ ‘제21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안산문화광장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수준 높은 거리공연으로 많은 시민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사랑하는 아이와 더 많은 시간을 아빠가 함께 보낼 수 있도록 경기도가 아빠의 육아휴직을 응원합니다. 경기도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 지원대상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 가구, 3개월 이상 아빠 육아휴직자 *25년 3인 가구 기준 753만원 신청일 기준 참여 시군에 1년 이상 주민등록되어 있는 경우 *참여 시군(8개): 파주, 하남, 광명, 구리, 포천, 양평, 여주, 과천 ※ 지원금액: 월 30만원, 최대 5개월 (최대 150만원) ※ 신청방법: 경기민원24(gg24.gg.go.kr) 온라인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