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디어 진범을 마주하게 된 기도경 의원! 다시는 같은 피해가 없도록 조례 발의를 위해 힘쓰는데... 도의원 기도경의 언더커버 수사 이야기 [의원탐정 기도경] 매주 수, 금 경기도의회 웹드라마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됩니다.
 
								경기도의회가 걸어온 길, 어느덧 69년. 1956년 초대 의회의 개원에서부터 오늘 제11대 의회까지, 그 모든 순간은 도민과 함께한 기록이었습니다. ‘일하는 민생의회’로서 화합과 협력을 통한 도민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현장 속에서 도민의 목소리를 듣고 민생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앞장서왔습니다. 복지 사각지대 없는 정책 논의, 지방의회의 위상 강화를 위한 실천, 그리고 협치와 변화를 위한 발걸음까지 그 시간은 곧 도민의 행복을 향한 경기도의회의 약속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사람 중심·민생 중심 의회다운 의회로 더 나은 내일을 열어가겠습니다.
 
								보이스피싱 피해자가 네 명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기도경 의원! 직접 증거를 찾기 위해 발걸음을 옮기는데... 도의원 기도경의 언더커버 수사 이야기 [의원탐정 기도경] 매주 수, 금 경기도의회 웹드라마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됩니다.
 
								도민을 위해 직접 범인을 잡기로 결심한 기도경 의원! 정책지원관 하은, 전직 형사 도훈과 특별 공조가 시작되는데... 도의원 기도경의 언더커버 수사 이야기 [의원탐정 기도경] 매주 수, 금 경기도의회 웹드라마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됩니다.
 
								추리 덕후 기도경 의원, 우연히 범죄의 피해자가 된 도민을 마주치게 되는데... 도의원 기도경의 언더커버 수사 이야기 [의원탐정 기도경] 매주 수, 금 경기도의회 웹드라마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됩니다.
 
								2025 경기도의회 웹드라마 [의원탐정 기도경] 티저 예고편 도민을 위해 직접 사건을 해결한다! 낮에는 도의원, 밤에는 탐정으로 도민을 위해 직접 사건을 해결하는 의원 기도경의 언더커버 수사 이야기 '의원탐정 기도경'이 8월 27일(수) 경기도의회 공식 유튜브 채널 최초공개됩니다.
 
								제384회 제2차 본회의 도정질문 내용입니다. 윤종영 의원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와 북부지역 정책 전반에 대해 정치적 정당성과 정책 실효성, 핵심 인프라 지연 문제를 집중 질의했습니다. 윤 의원은 최근 이재명 대표의 “북부 분도는 사기” 발언을 언급하며, “김동연 지사의 핵심공약이 당내 정책노선과 충돌하는 것 아니냐”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또한 ‘소리만 요란하고, 정작 변한 건 없다’는 현장 목소리를 전하며 경기북부 대개발·대개조 정책의 실질적 성과 부족을 짚었습니다. 특히 윤 의원은 기 조례 통과에도 불구하고 조성되지 않은 북부기금 현실을 언급하며, 재정 지속성과 제도적 실행력을 갖춘 정책 추진을 강하게 요청했습니다.
 
								딥페이크(Deepfake) : 딥러닝과 페이크의 합성어 딥페이크 기술은 실제와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정교하게 제작돼 강력한 몰입감을 제공하지만, 그만큼 악용될 가능성도 높아 심각한 사회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성범죄 영상물에 악용될 경우 피해 회복이 아주 어려우며, 10대 이하 청소년, 어린이들에게까지도 무분별하게 노출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에 경기도의회는 도민의 기본권 보호를 위해 전국 최초로 딥페이크 관련 조례를 제정했습니다. "경기도 딥페이크 대응 기술 개발 및 보급 지원 조례", 딥페이크는 단순한 사회적 문제가 아닌 나와 우리의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경기도의회는 도민을 위한 안전한 디지털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