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경기도가 G마크(경기도 우수식품) 우수축산물의 안전성과 품질을 알리기 위해 4월부터 소비자 투어를 한다.
투어는 학교급식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를 위주로 G마크 축산물의 생산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소비자 신뢰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부터는 G마크 축산물 가공장 등을 직접 견학하는 투어 형식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투어로 추진해 감소한 참여자 수를 다시 끌어올릴 예정이다.
과거 온라인 투어로 1회만 진행하던 사업을 올해는 횟수를 총 15회로 확대해 추진한다. 각 회차에는 약 30명의 학부모가 참여할 예정이며, 현장 방문 견학 프로그램으로 회당 2~3곳의 G마크 축산물 가공장을 방문하게 된다. 이를 통해 안전한 축산물의 생산과정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다.
참가자 모집 방식은 경기도 지역별로 배분하여 투어 희망자를 뽑을 계획이며, 소비자 투어의 보조사업자가 확정되면 구체적인 선정 방식을 정할 예정이다.
G마크 축산물 소비자 투어를 통해 경기도는 소비자들의 품질과 안전성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 축산물의 소비 촉진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도내 학교급식에 많이 사용되는 G마크 축산물의 우수성에 대한 인식을 향상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은경 경기도 동물방역위생과장은 “이번 소비자 투어 사업은 G마크 축산물의 안전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소비자 투어 추진 시 도민들이 만족할 수 있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내실 있는 사업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우수식품(G마크)은 도내에서 생산한 농산물·축산물·임산물 및 농·축·수·임산물을 원료로 하여 제조·가공한 가공식품·전통식품으로 안전하게 생산한 우수 식품을 도지사가 인증해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하고, 국내외의 경쟁력을 향상시켜 우수 농식품의 품질 및 가격차별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