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9 (수)

안성시 일죽면, 제5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범

 

[ 포에버뉴스 이승우 기자 ] 일죽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8일 제5기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20명) 출범하고, 2025년 제1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5기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민간위원장 선출 ▶청렴 다짐을 위한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문 낭독 ▶위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기본교육 실시 ▶2024년 사업추진 성과 보고 ▶2024년 기부 및 배분 현황 보고 ▶2025년 사업추진 계획 논의를 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교육에서는 협의체의 기능과 역할 및 특화사업, 복지사각지대 발굴 방법 등 협의체 활동에 필요한 주요 내용에 대해 이해를 높이고자 했다.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정기적인 회의와 사업 진행 상황 점검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지속적으로 기여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 특화사업으로 ▶우리동네 행복반찬 배달사업 ▶‘수제김치와 함께 사랑을 배달합니다’ 사업 ▶어르신 안전보행을 위한 건강지팡이 지원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민간위원장으로 선출된 안성연 위원장(주민자치위원회 부위원장)은 “앞으로 주민복지를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위원님들의 활발한 활동을 부탁드린다”며 “2025년에도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따뜻한 일죽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공위원장 송기영 면장은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복지자원 발굴과 자원 연계 협력에 앞장서는 등 지역사회복지 발전에 힘쓰고 있다”면서 “새로 출범한 제5기 위원분들 모두 향후 2년 동안 지역복지 향상을 위해 힘써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