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8 (화)

'소통과 화합의 시간 속으로' 광명시, 평생학습 관계자 종합 워크숍 개최

평생학습 관계자 100여 명 모여 활동 성과 돌아보고 화합 다져

 

[ 포에버뉴스 김경순 기자 ] 광명시는 지난 20일 강원도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2024년 광명시 평생학습 관계자 종합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평생학습 실무위원회, 권역별 평생학습 실무위원회, 평생학습 동아리, 광명자치대학, 문해교육 관계자, 장애인 평생학습 관계자, 느슨한학교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워크숍은 ▲2024년 광명시평생학습축제 성과 공유 ▲평생학습 분임 토의 ▲포천시 평생학습 우수사례 공유 ▲학습동아리 축하 공연 ▲문화 체험 등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한 참가자는 “각기 분야에 있는 평생학습 활동가들의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써 서로 이해하고 화합할 수 있어 좋았다”며 소감을 밝혔다.

 

황명옥 평생학습원장은 “이번 워크숍은 올해 평생학습 활동을 돌아보고, 함께 나누며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시민들이 평생학습으로 개인의 성장을 넘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광명시는 매년 종합 워크숍을 운영해 다양한 분야의 평생학습 관계자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광명지식상점 ▲느슨한학교 ▲광명자치대학 ▲권역별 마을배움터 ▲학습동아리 지원사업 ▲장애인 삼삼오오 마을배움터 ▲문해 지원사업 ▲평생학습 관계자 연수 등 시민 누구나 학습으로 성장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기사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

섹션별 BEST

더보기